본문 바로가기
직장인 도시락

직장인 간편 도시락을 싸보자

by 유부식 2024. 1. 15.
반응형

오늘의 직장인 도시락은 만두를 메인으로 한 일반 간편 도시락이다.

 

 

도시락 구성을 단출하게 짜보았는데, 이유는 '비도 오고 그래서 앞 마트를 안 갔어'이다.

 

 

지난 일요일에 당근 거래가 있어 부푼 마음을 안고 거래자를 기다렸더랬다.

 

 

비록 밖에 비가 오고 있었지만, 얼른 품고 있는 거래물을 팔고 마트에 갈 계획이었는데 거래 3분 전에 거래가 무산되고 말았다.

 

 

오후 2시에 나오기로 한 분이 약속 시간 3분 전에 시간을 미뤄버리고 만 것이다.

 

 

다시 물건을 집에 놓고 마트에 가려니 마음이 영 내키지 않아서 그 후 온종일 집에만 있었다.

 

 

저녁이 되어 반찬을 싸려니 재료가 없어 생각해 낸 게 냉동실 뒤지기이다.

 

 

냉동실 한편에 넓은 가슴을 뽐내는 만두 포장지가 나를 반겨줘서인지, 만두를 위주로 한 간편 도시락을 만들어보았다.

 

 

 

1. 도시락 구성

쿠팡을 통해 구입한 락앤락 도시락은 3개의 용기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 

2개는 칸이 없고 나머지 1개는 2개의 칸막이가 안에 있어 3개 반찬을 쌀 수 있다.

 

 

만두의 부피가 크니 칸막이가 없는 용기에 만두를 담아주자.

 

 

그리고 나머지 칸막이 없는 용기에는 밥을 담아주고, 마지막 반찬 용기에는 냉장고를 뒤져서 나온 멸치볶음과 오징어채볶음을 넣어주었다.

 

 

한 칸이 비는데 여기에는 얼마 전 삶았던 소면을 넣은 후 그 위에 팔도 비빔장과 들기름을 뿌려주었다.

 

 

이렇게 한 끼 식사가 간편히 완성되었다.

 

 

어차피 식사 때 전자레인지로 데울 수 있기에, 만두는 따로 해동하지 않고 그대로 담았다.

 

 

 

2. 오늘의 도시락

직장인-간편-도시락
직장인 간편 도시락

 

 

 

집에서 밥을 먹을 때는 밑반찬이라고는 김치만 먹는 나인데, 도시락을 싸게 되니 평소 찾지 않던 멸치볶음이나 오징어채볶음 같은 반찬을 먹게 된다. 간편 도시락의 위력을 한 번 더 느낀다. 만일 나처럼 편식 아닌 편식하는 사람이 있다면 도시락 싸기를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.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